숏폼 체험단으로 트렌드에 맞는
유튜브 마케팅을 진행해보세요!
Z세대47%숏폼 앱을 통해
롱폼 영상을 발견*
롱폼 영상을 발견*
+300억 건전세계
하루 평균 조회수
15억 명전세계
월간 이용자수
유튜브 쇼츠의 장점!
1. 도달 범위 및 가시성 향상
YouTube Shorts는 YouTube 앱의 홈 페이지와 Shorts 탭에 두드러지게 표시되어 사용자가 콘텐츠를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향상된 가시성은 여러분의 마케팅 도달 범위를 확장하고 새로운 타겟을 끌어들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더 젊은 인구층에 대한 접근
짧은 형식의 비디오 콘텐츠는 특히 젊은 시청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Shorts 콘텐츠를 만들면 MZ 세대들을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3. 향상된 참여
짧은 형식의 비디오 콘텐츠는 사용자의 관심을 빠르게 사로잡고
비디오가 지속되는 동안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긴 비디오보다 더 매력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참여율을 높이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4. 창의력을 발휘할 기회
유튜브 쇼츠의 짧은 형태의 특성은 더 큰 창의력과 실험을 가능하게 합니다.
브랜드는 독특하고 기억에 남는 방식으로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강조하는 재미있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5. 비용 효율적
Shorts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비용 효율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짧은 형식의 동영상은 최소한의 리소스로 신속하게 생성할 수 있으므로 소상공인과 스타트업에 이상적인 마케팅 전략이다.
로그통의 다수 진행 결과, 롱폼 브랜디드 영상은 50~60% 비용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숏츠 진행 사례
쇼츠 체험단 진행 비용
구독자 | 1000~1만 | 1만 이상 보장 | 5만 이상 보장 | 10만 이상 보장 | 20만 이상 보장 |
---|---|---|---|---|---|
모집인원 | 최소 5명 | 1명 | 1명 | 1명 | 1명 |
진행비용 | 30만원 | 50만원 | 100만원 | 200만원 | 300만원 |
- ※ 필독!
- 구독자는 최소 보장을 의미합니다. 1만 이상 보장 상품을 진행하더라도 모집과정에서 10만명 구독자 유튜버가 신청한다면, 1만 보장 비용으로 10만 구독자 유튜버 쇼츠 체험단의 진행이 가능합니다.
- 진행하는 상품/서비스의 단가, 즉 제공 내역에 따라서 진행비용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