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이고 장기적인 유튜브 광고 효과를 얻으려면?
꾸준한 유튜브 노출, 방법이 있을까?

한번 반짝하는 유튜브 광고 효과가 아닌, 장기적으로 노출을 이어가려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이 글은 “유튜버 협찬 영상 광고”만을 의미로 한정해 설명합니다.

먼저 용어 정리부터 하고 시작하죠!

이 포스트에서 말하는 “유튜브 광고” 란?

"유튜브 광고"라는 단어는 다양한 의미로 쓰입니다. 본 포스트에는 아래 정의로 한정합니다.
유튜브 광고 = 특정 유튜버에게 상품을 협찬하고, 해당 유튜버가 자신의 채널에 소개 영상을 올리는 형태의 광고
질문! 유튜브 광고 효과는 얼마나 지속될까?
로그통 사례 기준, 인기 유튜버 영상은 게시 후 3~5일 동안 효과가 유지됩니다.
짧지만 그 사이 주문이 폭주해 물류 마비·재고 소진·배송 지연을 겪은 브랜드도 많습니다.
유튜브 광고 트래픽 변화 그래프
  • - 오렌지 박스는 영상 업로드 후 유튜브 유입 트래픽입니다.
    - 평소 5,000~10,000명 방문자에서 1만~1만5천 명이 추가된 사례입니다.
이런 폭발적 반응을 만드는 것은 ‘핫한 유튜버’입니다. 단, 광고 단가가 매우 높습니다!
재미있는 유튜버를 ‘발견’하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
새로운 유튜버를 발견하면 과거 영상까지 ‘정주행’하며 팬이 됩니다.
급성장 채널의 기존 영상 조회수도 함께 폭발하는 이유죠.

우리는 이런 채널을 ‘라이징 유튜버’라고 부르며, 로그통은 라이징 유튜버 DB를 구축해 지속 협업하고 있습니다.

라이징 유튜버 장점
1. 채널이 성장할수록 내 광고 영상도 꾸준히 노출
2. 광고 단가가 상대적으로 저렴
핫한 유튜버 VS 라이징 유튜버
예산이 충분(수천만~1억)하고 단기간 폭발적 결과를 원하면 ‘핫한 유튜버’가 적합합니다.
예산이 한정돼 있다면 ‘아무 채널’이 아닌 라이징 유튜버를 찾아야 합니다.
라이징 유튜버 성장 그래프
구독자·조회수가 이륙하듯 상승하는 채널과 함께라면 브랜드 역시 꾸준히 성장합니다.
로그통과 핏이 맞는 유튜버를 찾아 동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