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용어 정리부터 하고 시작하죠!

이 포스트에서 말하는 "유튜브 광고" 란?

"유튜브 광고" 라고 단어는 다양한 의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본 포스트에는 아래와 같은 의미로 한정해서 사용하겠습니다.

유튜브 광고 : 특정 유튜버에게 상품을 협찬해주고, 유튜버가 해당 상품을 소개하는 영상을 본인의 채널에 올리는 형태의 광고

질문! 유튜브 광고의 효과는 보통 얼마동안 지속이 될까요?

로그통이 진행했던 많은 광고들을 봤을 때, 최근 인기를 누리고 있는 유튜버의 경우,
영상이 업로드 된 후, 효과가 유지되는 기간은 3~5일 입니다.
어? 생각보다 짧은데? 라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맞습니다. 생각보다 짧습니다.

하지만, 그 짧은 시간안에 매출이 집중된다는 사실!!
물류마비가 오는 경우도 있었고,
재고가 바닥이나 상품을 발송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으며,
단시간에 주문이 몰려서, 배송까지 시간이 한참 걸린 경우도 있었습니다.
  • - 오렌지 박스로 표시된 부분이 영상을 업로드한 후, 유튜브에서 유입된 트래픽을 표시한 것입니다.
    - 평소 5,000 ~ 10,000 명 사이의 방문자에서 영상 업로드 후, 10,000 ~ 15,000 명이 더 증가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이렇게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는 유튜버는 "아주 핫한 유튜버" 들입니다.
핫한 유튜버들은 매출을 띄우거나, 브랜딩을 하기에 적합한 유튜버들입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바로 유튜브 광고 비용이 비싸다는 것입니다!!

재미있는 유튜버를 "발견"하면 어떻게 하시나요?

모르고 있던 재미난 유튜버를 "발견"하면, 우리는 그 유튜버의 지난 영상들까지 모두 보게 됩니다.
그러면서 팬이 되어가는거죠. 구독을 하고 알림을 설정합니다.
이런 이유로, 유튜브 알고리즘을 타서 급성장을 한 유튜버들이 기존에 올려두었던 영상들의 조회수도 급격하게 오른다고 이야기합니다.

우리는 이런 유튜버를 "라이징 유튜버"라고 합니다.
로그통은 라이징 유튜버를 찾는 시스템 (DB)를 가지고 있고, 이런 유튜버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라이징 유튜버의 장점은
1. 성장하면 할 수록 미리 업로드해둔 나의 유튜브 광고 영상이 꾸준히 노출될 수 있습니다.
2. 유튜브 광고 비용이 저렴합니다.
핫한 유튜버 VS 라이징 유튜버
그럼 우린 누구를 선택해야할까요?
폭발적인 매출/브랜딩을 원하면서, 예산이 충분하다면 ( 수천만원 ~ 1억까지) 핫한 유튜버와 진행하면 됩니다.
만약 예산이 넉넉하지 않다면, "아무 유튜버"나 하는 것이 아닌 "라이징 유튜버"를 찾아서 광고를 진행해야 합니다.
구독자도 꾸준히 상승하고, 영상 조회수도 상승하는 이런 유튜버가 좋겠죠?
마치 비행기가 목적지를 향해 이륙하듯, 그래프와 함께 매출/브랜드도 성장할 것입니다.
로그통에서 나와 핏이 맞는 유튜버와 동행해보세요!
광고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