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분야 중 하나는 바로 쇼츠(Shorts) 마케팅, 즉 숏폼(short-form) 영상 마케팅입니다.
마케팅을 진행할 때 가장 큰 고민은 비용 대비 실제 매출 효과입니다. 유튜브 협찬광고 역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지만, “과연 매출로 이어질까?”라는 의문을 품곤 합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체험단 광고는 소비자의 신뢰와 참여를 기반으로 한 강력한 마케팅 방법입니다. 철저한 기획과 체계적인 운영을 통해
디지털 마케팅 환경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숏츠(Shorts) 영상 마케팅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전략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MCN(Multi-Channel Network)은 여러 유튜브 채널을 관리하고 지원하는 네트워크로, 콘텐츠 제작자를 대상으로 채널 운영과 수익 창출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튜브 통해서 할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광고형태인 유튜버광고 와 유튜브광고이 두 가지 광고 방식과 차이점에 대해 알아볼게요 ~
유튜브 모집, 유튜브 광고 캠페인 직접 시도하기 vs 대행사 통해서 하기 [출처] 유튜브 광고 모집 시 개인 컨택 vs 대행사 (feat. 소속사)
조금 생소하실 분들 위해 먼저 네이버 숏클립 설명 먼저 드릴게요 네이버숏클립은 15초에서 60초의 짧은 동영상을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네이버 클립 광고, 네이버 인플루언서 광고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셨다면 ?! 오늘의 글 주목해서 읽어보고 가시면 네이버클립 외에 다른 마케팅 연계하는 방법 (feat. 인플루언서)|
유튜브 마케팅을 시작할 때 가장 먼저 할 일은 협업의 목표와 콘텐츠의 종류를 정하는 것입니다. 홍보 제품에 따라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 PPL, 일반 PPL로 나뉘며, 제품 특성에 따라 알맞은 형태를 선택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마케팅 관련해서 문의가 가장 많이 들어오는 것 중에 하나인 인스타그램 광고를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인스타그램 마케팅 광고 운영하는 방법|작성자 로그통
‘인플루언서’는 특정 채널이 아닌 영향력을 지닌 개인입니다. 정확한 의미·구분법, 선택 시 흔한 실수,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한눈에 정리했습니다.
네이버 검색 전략을 고민하고 있다면 ‘네이버 인플루언서’라는 키워드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전문 분야 인기 네이버 공식 인플루언서와 키워드 챌린지 우수 인플루언서를 섭외합
로그통의 유튜버 DB를 이용하면 구독자수는 낮지만, 파워풀한 조회수를 가진 유튜버에게 광고가 가능해, 진행비는 다운시키고 효과는 배로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