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 체험단으로 트렌드에 맞는
유튜브 마케팅을 진행해보세요!

Z세대47%숏폼 앱을 통해
롱폼 영상을 발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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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쇼츠의 장점!
1. 도달 범위 및 가시성 향상
YouTube Shorts는 YouTube 앱의 홈 페이지와 Shorts 탭에 두드러지게 표시되어 사용자가 콘텐츠를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향상된 가시성은 여러분의 마케팅 도달 범위를 확장하고 새로운 타겟을 끌어들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더 젊은 인구층에 대한 접근
짧은 형식의 비디오 콘텐츠는 특히 젊은 시청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Shorts 콘텐츠를 만들면 MZ 세대들을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3. 향상된 참여
짧은 형식의 비디오 콘텐츠는 사용자의 관심을 빠르게 사로잡고
비디오가 지속되는 동안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긴 비디오보다 더 매력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참여율을 높이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4. 창의력을 발휘할 기회
유튜브 쇼츠의 짧은 형태의 특성은 더 큰 창의력과 실험을 가능하게 합니다.
브랜드는 독특하고 기억에 남는 방식으로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강조하는 재미있고 매력적인 콘텐
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5. 비용 효율적
Shorts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비용 효율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짧은 형식의 동영상은 최소한의 리소스로 신속하게 생성할 수 있으므로 소상공인과 스타트업에 이상적인 마케팅 전략이다.
로그통의 다수 진행 결과, 롱폼 브랜디드 영상은 50~60% 비용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숏츠 진행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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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릴스 (Reels) 서비스
최근, 짧고 재미있는 동영상을 제작하고, 시청하고, 공유하면서 릴스의 이용자수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유명 인플루언서/연예인에게 제품/서비스를 협찬하고 ,인플루언서가 직접 컨텐츠를 만들어, 본인의 계정에 숏폼 형태로 업로드하는 서비스 입니다.
실제 진행 사례







